기아, K8 판매 개시…온라인 발표회 진행
기아, K8 판매 개시…온라인 발표회 진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4.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인 박준형, 이지혜 출연…생생한 시승기 전달
'K8 체험단' 통해 일주일간의 시승 프로그램 진행인 박준형, 이지혜 출연…생생한 시승기 전달
'K8 체험단' 통해 일주일간의 시승 프로그램 진행
사진=기아
사진=기아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기아가 8일 K8의 온라인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앞서 K8은 지난달 23일 시작한 사전 계약 첫날에만 1만8015대가 계약돼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어 이달 7일까지 12영업일 동안 총 2만4000여대가 계약됐다. 이는 기아가 설정한 K8의 연간 국내 판매 목표인 8만대의 약 30% 수준이다.

K8은 기아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모델로 혁신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을 갖췄다.

기아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기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K8의 우수한 상품성을 고객들에게 알리는 온라인 발표회를 중계한다.

1부와 2부로 구성된 온라인 발표회는 기아 유튜브 채널 ‘캬TV’를 통해 공개된다.

1부는 감각적인 영상과 K8 개발 담당 임직원이 전하는 감성적인 서사로 고객과 공감대 형성을 시도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2명의 패널(방송인 박준형, 이지혜)이 출연해 K8의 내외장 디자인과 새롭게 적용된 사양을 소개하고, K8 3.5 가솔린을 직접 탑승하며 느낀 주행 감성을 전달한다.

이와 함께 기아는 배우 조승우가 출연하는 광고 영상도 선보인다. 낯선 것에서 영감을 받아 자신의 영역을 넓혀가는 K8 고객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우수한 상품성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했다.

기아는 K8 시승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지난달 23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K8 체험단’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박 7일간의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기아 관계자는 “K8은 기존의 패러다임을 벗어나 혁신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대한민국 준대형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편안한 이동 수단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는 공간으로 일상에 가치를 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