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모바일 환테크 서비스...'SOL'에서 실시간 외화예금 신규 가능
신한銀, 모바일 환테크 서비스...'SOL'에서 실시간 외화예금 신규 가능
  • 이희수 기자
  • 승인 2018.04.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 신한은행은 모바일 앱 ‘쏠(SOL)'에서 외화예금 계좌를 만들고 환테크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달 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신한은행이 모바일뱅킹을 이용한 환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11일 신한은행은 모바일 앱 ‘쏠(SOL)'에서 외화예금 계좌를 만들고 환테크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달 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외화입출금통장은 영업점을 방문해야만 개설할 수 있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만 19세 이상 고객은 간편 인증방식을 통해 24시간 계좌개설이 가능해졌다.

또 환율이 낮다고 판단되면 조금 더 매입하고, 환율이 높을 땐 덜 매입할 수 있는 '환테크용 자동매입' 기능이 포함됐다. 상·하한 환율 설정으로 환리스크도 줄일 수 있다.

아울러 서비스 출시를 기념한 기프티콘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늘(11일)부터 이달 30일까지 SOL에서 외화예금을 신규하고, 건당 미화 50달러 상당액 이상 매매 거래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기프티콘(1매)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변동성이 큰 환율의 움직임 속에서 서비스 출시를 통해 환테크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