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가상화폐 부당거래 의혹 공무원 진상조사 착수
정부, 가상화폐 부당거래 의혹 공무원 진상조사 착수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8.01.1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부가 가상화폐 부당거래를 의혹이 이는 공무원 진상조사에 착수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정부가 가상화폐 부당거래를 의혹이 이는 공무원에 대해 진상조사에 착수했다. 

18일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가상통화 대응 긴급 현안보고’에서 “내부거래 관계는 제가 아는 한 공무원 1∼2명의 사례가 있어 진상조사를 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는 금융감독원 직원이 가상화폐에 투자했다 정부 대책 발표 직전에 팔아 차익을 대거 챙겼다는 의혹이 제기돼서다.앞서 지상욱 바른정당 의원의 의혹 진위 여부 질문에 최흥식 금감원장은 “통보받아서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지 의원이 “(그런 직원이) 있기는 있느냐”는 질문에 최 원장은 “네”라고 답했다.

또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여부와 관련해 홍남기 실장은 “정부가 내용을 조율하고 있다”며 “조만간 결론 내겠다”고 말했다. 법무부는 거래소를 인정 안 하겠다고 극단적으로 밝혔고 한쪽에선 요건을 갖추는 거래소에 의무를 부과하고 인가도 하자라고 밝혀 극과 극의 입장으로 전해졌다.

다만 홍 실장은 “가상화폐 투기와 관련해 사회 병리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에 아무 것도 안 하고 가만히 있을 수 없다”며 “법적 테두리 내에서 단속할 건 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