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
롯데손해보험,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7.06.0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손해보험이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수상했다. (사진=롯데손보)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롯데손해보험이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일 롯데손보는 지난달 31일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7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손보는 일과 가정의 양립지원을 실현을 위한 방안 마련과 모성보호 지원, 고용평등 실현 등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회사는 남성육아휴직 장려를 통한 임직원 가정의 육아부담 해소에 앞장서고 있으며 주 3회 사내전산 오프, 5개 유형의 시차출퇴근제와 육아휴직 자동전환제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창의적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직장과 가정의 균형 있는 양립을 도모하고 있다.

여성 친화적 분위기 형성하고 임신 및 출산으로 인한 여성인재 경력단절을 방지하고자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운영, 출산축하선물 지급 및 배우자 출산축하휴가 장려 등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롯데손보는 블라인드 면접시행과 채용채널 다변화, 여성 관리자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훈련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제도 시행으로 신입사원의 공채비율이 2014년 8%에서 2016년 48%로 상승했고, 여성 간부사원 승진율도 2014년 31%에서 2016년 42%로 개선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