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2017 핀테크 포럼' 연다
SC제일은행 '2017 핀테크 포럼' 연다
  • 김시은 기자
  • 승인 2017.04.2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C제일은행이 핀테크 포럼을 연다. (사진=SC제일은행)

[화이트페이퍼=김시은 기자] SC제일은행이 오는 5월17일 서울 종로구 소재 본점에서 ‘2017 SC제일은행 핀테크 포럼’을 개최한다.

26일 SC제일은행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스탠다드차타드의 핀테크 전략을 소개하고 세계 금융산업의 디지털 접목 현황을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금융산업의 미래와 핀테크의 방향성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마이클 고리츠(Michael Gorriz) 스탠다드차타드 그룹 CIO와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의 기조연설을 맡는다. 아울러 스탠다드차타드 그룹 IT 임원진들로부터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서비스 이노베이션 전략과 데이터 분석 및 활용사례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엄경순 한국IBM 전무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행사장에서는 발표행사와 더불어 VR 기술,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결이 가능한 초소형 카드 발급기가 시연될 예정이다. 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남기흥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운영본부 부행장은 “이번 행사로 디지털 금융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고 국내 핀테크 업체와 금융기관들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