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김시은 기자] 국민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객장관리 전문직원인 ‘스마트매니저’를 채용해 배치했다.
23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스마트매니저’는 은행을 방문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해주는 객장관리 전담 직원이다. 국내 은행권 최초로 시도되는 새로운 형태의 직군이다.
스마트매니저는 객장안내와 카드교부, 자동이체 등록, 입출금내역 통지 등의 제신고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자동입출금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고객의 입출금 업무도 돕는다.
국민은행은 해당 직군 운영으로 지점 방문 고객의 대기시간이 줄고 은행거래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스마트매니저 운영으로 혼잡한 창구를 개선하고, 전문적인 맞춤형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운영을 확대해 고객의 은행거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