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쏠한 포인트 앱테크…이용자수 가장 많은 포인트 앱은?
쏠쏠한 포인트 앱테크…이용자수 가장 많은 포인트 앱은?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7.03.2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가 포인트 앱 1-3위를 모두 석권했다. (사진제공=와이즈앱)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포인트 앱을 통한 앱테크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가장 많은 이용자가 사용한 포인트 앱은 '시럽월렛(Syrup Wallet)'으로 나타났다.

21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2월 한국의 포인트 앱 이용자 수를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앱은 SK플래닛의 '시럽 월렛'라고 밝혔다. 시럽월렛은 월 448만명이 이용해 포인트앱 월 이용자 수 1위를 기록했다.

이어 'OK캐쉬백'과 'T멤버십'으로 각각 월 이용자 373만명, 240만명을 기록하며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SK는 1위부터 3위까지의 포인트 앱을 모두 차지했다.

4위는 SPC계열사에서 모으고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로 월 224만 명이 이용했다.

5위부터 7위까지는 'CLiP', 'KT 맴버십', 'U+ 멤버십'으로 통신사 앱들이 차지했으며, 8위는 CJ ONE, 9위는 롯데의 'L.POINT', 10위는 이디야 커피의 '이디야멤버스'였다.

이번 조사는 구글 플레이(Google Play)의 앱 중 '오프라인에서 포인트 적립이나 사용'을 주 기능으로 서비스하는 앱을 대상으로 했다. 2월 한 달 동안 전국 2만6898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