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아직 최고의 순간 오지 않았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아직 최고의 순간 오지 않았다"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3.0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7일 서울 소공동 신한카드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 참석해 임직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신한카드의 최고의 순간은 아직 오지 않았다"며 "신한카드의 밝은 미래를 위해 신바람 나게 뛰어보자"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7일 취임식에서 "디지털 퍼스트를 통해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차별된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임 사장은 취임 첫 경영철학으로 3CS를 제시했다. 3CS란 차별화된 창의(Creative)·혁신적인 변화(Change)·막힘없는 소통(Communication)·끊임없는 학습(Study)을 의미한다. 고객과 직원만족을 실현해 신한카드가 ‘차별화된 1등'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다.

임 사장은 전날 신한금융지주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자경위)에서 신임 신한카드 사장 후보로 추천됐으며 이날 주주총회를 거쳐 사장으로 취임했다.

임 사장은 경제성장률 둔화와 소비침체가 국내 카드 시장을 위축시킬 수 있을 것이란 우려를 표했다. 이를 막기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와 신사업 육성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그는 "특히 글로벌 비즈니스와 신사업은 신한카드가 후발주자인 만큼 철저하게 시장에 맞는 특화 전략을 추진하자"고 역설했다.

더불어 빅데이터 역량 강화와 고객 가치 중심으로 서비스 제공, 신한 문화의 계승 및 발전을 강조했다.

한편 위성호 신한은행장과의 호흡에 대해 "은행을 중심으로 옆에서 돕는 역할을 주로 해야 할 것 같다"며 "위 행장과는 은행에서 함께 일했기 때문에 지켜봐 주시면 좋은 팀워크로 잘해나갈 것 같다"고 설명했다.

향후 경영 전략에 대해서는 "카드업계가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데 어떤 플랫폼을 가지는지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신사업 부분을 중점적으로 들여다볼 생각"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