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에 4억전달 현대제철, 12년째 '희망나눔'
사회복지시설에 4억전달 현대제철, 12년째 '희망나눔'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7.02.01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제철이 임직원과 함께 온정을 모아 뜻있는 곳에 쓰는 따뜻한 기부활동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현대제철이 임직원과 함께 온정을 모아 뜻있는 곳에 쓰는 따뜻한 기부활동을 12년째 이어가 눈길을 끈다.

1일 현대제철은 지난 24일 서울 중구 정동에 있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에서 매칭그랜트 기금 전달식을 열고 4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매칭그랜트는 임직원들이 내는 기부만큼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출연해 사회공헌 기금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현대제철은 지난 2005년 이 제도를 도입한 이래 올해까지 12년간 총 56억7000만 원의 기금을 조성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해왔다.

현대제철은 그동안 어린이 환경교실 및 공부방 지원, 전국장애인시설의 소화기 지원 등에 기금을 기부해 왔으며, 특히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한 '희망의 집수리-주택에너지 효율화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저소득층 주민들의 에너지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온실가스 감축과 녹색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오는 2020년까지 10년 동안 꾸준히 추진될 '희망의 집수리' 사업은 저소득층의 노후화된 집의 에너지 효율성을 진단하고 단열공사, 창호교체 등을 통한 에너지 효율성 개선 리모델링, 에너지 절감을 위한 컨설팅까지 제공하고 있다.

우유철 현대제철 부회장은 "기부문화와 기업사회공헌은 현재가 아닌 미래를 생각하며 진행되어야 한다"며 "현대제철은 고객·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