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고객의 포트폴리오 재조정 해주는 시스템 오픈
NH투자증권, 고객의 포트폴리오 재조정 해주는 시스템 오픈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11.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투자증권은 고객의 현재 포트폴리오를 나은 방향으로 재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QV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시스템’을 오픈했다. (사진=NH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NH투자증권은 고객의 현재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QV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시스템’을 오픈했다.

28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QV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시스템은 고객의 포트폴리오가 위험 대비 기대 수익률 측면에서 적정한 상태인지, 투자성향에 맞게 운용되고 있는지, 포트폴리오 효과가 높은 상품들로 잘 분산되어 있는지 진단 후 포트폴리오를 조정해준다.

특히, 시뮬레이션을 통해 리밸런싱 이전과 이후 포트폴리오의 투자성향 적합도, 분산도, 효율성 변화를 비교해 보고, 제안서를 통한 리밸런싱 효과와 개선 정도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시스템은 NH투자증권에서 거래되는 모든 계좌를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리밸런싱 대상 투자상품은 국내외 주식과 채권, 펀드 및 상장지수펀드(ETF), 파생결합증권(ELS/DLS), 상장지수채권(ETN) 등 개인 고객이 투자하는 대부분의 상품을 포함하고 있어 활용도가 높다.

QV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시스템은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