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속의 포스트잇] 업무 속도 높이려면?... 매일 10분 '메모 쓰기'
[책속의 포스트잇] 업무 속도 높이려면?... 매일 10분 '메모 쓰기'
  • 이수진 기자
  • 승인 2016.10.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등의 속도> 아카바 유지 지음 ㅣ 이진원 옮김 ㅣ 다산북스

[화이트페이퍼=이수진 기자] 쓰기의 힘을 아는가. <1등의 속도>(아카바 유지 지음.다산북스.2016)에서 저자는 쓰기가 업무 속도를 높이데 효과적임을 강조했다.

세계 최강의 컨설팅 전문회사 맥킨지를 대표하는 저자는 14년간 A4 용지에 메모하는 습관을 계속 실천했다. 그랬더니 머릿속의 고민과 생각, 불안감, 모호함을 없애고 업무 속도를 높일 수 있었다.

'메모 쓰기' 방법은 다음과 같다.

"A4 용지를 가로로 놓고 왼쪽 윗부분에 타이틀, 오른쪽 위에 날짜, 본문을 4~6줄 정도, 각 20~30자 정도 적는다. 한 페이지를 1분 안에 쓴다. 아침에 일어나서 잠자리에 들 때까지 하루에 총 10페이지를 적으면 머릿속이 깨끗하게 정리된다."-101쪽

책에 따르면 이처럼 매일 10분 '메모 쓰기'를 3주간 하면 두뇌회전이 빨라지고 일의 속도도 빨라진다. 더불어 자신감도 생겨 선순환이 시작된다.

또한 아이디어가 꼬리를 물게 되고 아이디어에 대해 스스로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심화하여 스스로 납득할 수 있게 된다. 잘 모르는 것에 관해 무엇을 조사하면 되는지, 누구에게 질문해야 할지, 질문할 수 있는 상대를 어떻게 찾을 것인지를 생각하기 때문에 업무 속도가 향상된다.

책에는 이 밖에도 서류.자료의 신속한 작성부터 메일 정리, 논리적 회의, 효율 높은 커뮤니케이션 기술까지 업무의 스피드를 높일 수 있는 비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