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국·우선주·금·은 ETF...글로벌 ETF ‘럭키 8’ 주목하라
신흥국·우선주·금·은 ETF...글로벌 ETF ‘럭키 8’ 주목하라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08.1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에 주목할 유망 글로벌 ETF(상장지수펀드)로 신흥국 ETF, 우선주 ETF 등 8가지를 손꼽는 의견이 제시돼 눈길을 끈다.(사진=네이버)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신흥국 ETF, 우선주 ETF 등 8가지가 주목할 글로벌 ETF(상장지수펀드)로 꼽혔다.

NH투자증권은 17일 미국 주택산업 ETF, 신흥국 ETF, 롱숏 ETF, 인도네시아 주식 ETF, 우선주 ETF, 미국IG채권 ETF, 금과 은 ETF를 이달에 눈여겨 볼 유망 글로벌 ETF 리스트에 포함시켰다.

이 증권사 하재석 연구원은 미국 주택산업 ETF의 경우 "미국 주택 관련 지표들은 지속적으로 우상향 중이며, 주택 경기 회복에 따른 주택 건설과 건자재에 주목해야 한다"는 이유를 들었다. 추천 ETF로 SPDR S&P HOMEUILDERS ETF를 꼽았다.

신흥국 ETF 투자를 제안한 이유로는 "주요국의 완화 정책에 따라 풍부한 유동성이 상대적으로 가격메리트가 높은 신흥국으로 자금이 유입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추천 ETF는 ISHARES U.S HOME CONSTRUCTION이다.

롱숏 ETF는 "브렉시트 이후 미국 증시가 역사적인 고점을 경신했지만 변동성이 언제든지 살아날 수 있다는 점에서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뽑혔다. 추천 ETF로는 QUANTSHARES US MN ANTI BETA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ETF를 권한 이유로 안정적인 경제 성장률과 높은 생산가능 인구를 꼽으며, ISHARES MSCI INDONESIA ETF를 추천했다.

우선주 ETF는 5.28%의 높은 배당률이 장점이다. 추천 ETF로 꼽았고 구체적으로 ISHARES IBOXX INVESTMENT GRA ETF를 들었다.

마지막으로 안전자산으로 최근 숨고르기를 하고 있는 금과 은을 보유하라고 권했다. 구체적으로 각각 금은 VANECK VECTORS GOLD MINERS ETF를, 은은 ISHARES SILVER TRUST를 추천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