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두테르테공포 확산 "모든 범죄자 처형할 것", 네티즌들 "너무 과하다" VS "이정도 공포는 줘야한다"
필리핀 두테르테공포 확산 "모든 범죄자 처형할 것", 네티즌들 "너무 과하다" VS "이정도 공포는 줘야한다"
  • 황미진 기자
  • 승인 2016.07.04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MBN

지난 30일 필리핀의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이 취임한 후 나흘 째인 오늘 경찰이 최소 30명의 마약 용의자를 사살했다.

지난 3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필리핀 여러 구역에서 경찰이 마약 용의자 30여 명을 사살했으며 "취임 6개월 내에 범죄를 완전 소탕하겠다"는 두테르테 대통령의 공약 이행에 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테르테의 공포 정치가 현실화되자 필리핀 곳곳에서는 마약 용의자 수천 명이 자수를 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저건 너무 과하고 우리나라는 판결난 연쇄 살인범 사형집행 즉결 시행 정도~ 딱, 그 정도만 했으면 좋겠다(rej7****)" "극단적인 행동 뒤에는 반드시 희생이 따른다. 지금 당장은 효과를 거두는거 같겠지. 삼청교육대니 형제복지원이니 다 효율적으로 범죄소탕, 부랑자해결을 목적으로 어느정도 효과도 거두었지만 심각한 인권유린과 선량한 피해자도 있었다(misu****)" "증거가 입증 된뒤에 죽여도 되지만..저러다 생사람 잡을수 있다(ksc0****)" "저러다 나중엔 범죄자 말고도 죽일거같다(zeeh****)" 등의 반응으로 극단적인 방법을 비난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범죄에 대해서는 이정도로 공포를 줘야 줄어들지(kyhn****)" "필리핀은 이렇게 해야 범죄도 없어지고 발전도 할것같다(this****)" "법은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존재한다 현실은 그렇지만은 않지만 적어도 범죄에 대해선 관대해선 안된다(010c****)" 등의 반응으로 범죄에 대한 이같은 공약을 옹호하기도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