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어린이 위해 새 보금자리 선물..KB손보 ‘희망의 집 35호’ 완공
제주도 어린이 위해 새 보금자리 선물..KB손보 ‘희망의 집 35호’ 완공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6.2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사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고객부문장 전영산 상무(앞열 좌측 두번째)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어린이재단 정원만 사무총장(앞열 좌측 일곱번째) 등 관련 기관 주요관계자들이 수혜 아동 가족들과 함께 완공을 축하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KB손해보험은 24일 오전 제주도 서귀포시 ‘희망의 집 35호’ 완공식을 개최했다

지난 2005년부터 12년간 이어오고 있는 ‘희망의 집짓기’는 형편이 어려워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어린이를 위해 새 보금자리를 지어주는 해비타트 활동이다. KB손보가 후원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주관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희망의 집 35호’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살고 있는 13살 정하연(가명) 어린이 가족을 위해 두 달 여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됐다. 정 양은 외조모와 함께 살고 있는 조손 가정 아동으로 지붕 노후로 빗물이 새는 등 건축된 지 30년 이상 지난 낡은 집에서 지내왔다.

KB손보 제주지역단은 정하연 아동 가족과 자매결연을 맺고 후원증서를 통해 5년 간 생활지원금 제공을 약속했다. 이어 현판제막, 기념식수 등의 행사와 함께 권순욱 노조사무국장과 제주지역단에서 준비한 대형TV와 냉장고, 서랍장 등을 선물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전영산 상무는 기념사를 통해 “희망의 집짓기는 작은 희망들이 모여 얼마나 큰 결실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는 가시적으로 보여주는 뜻 깊은 사회공헌 사업”이라며 “KB손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경영 실천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