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인 식단, 뭐가 있나 봤더니...
원시인 식단, 뭐가 있나 봤더니...
  • 김수정 기자
  • 승인 2016.04.04 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시인 식단
▲ (사진= YTN)

원시인 식단, 뭐가 있나 봤더니...

원시인 식단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원시인 식단을 이용한 펠리오 다이어트는 굶지않고 상점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먹으며 살을 빼는 것이다. 

‘펠리오’는 구석기 시대를 뜻하는 펠리오리틱(paleolithic)의 약자로 한마디로 원시인이 먹던 식단으로 질병을 극복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자는 것이다.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펠리오다이어트는 과학자 로렌 코데인 박사가 주창했다. 

코데인 박사는 “1만년전 농경이 시작되기 전까지 구석기인들은 사냥과 채집으로 직접 신선한 음식을 섭취했기 때문에 건강했다”고 말한다.

원시인 식단을 이용한 펠리오 다이어트는 신석기 시대 이후 등장한 식재료인 유제품, 속껍질까지 벗겨낸 가공 곡류, GMO 콩류, 콩기름 등 가공된 기름, 정제된 설탕과 소금, 주류, 커피 등의 섭취를 제한한다. 

원시인 식단은 아이스크림과 패스트푸드도 모두 금지하지만 소나 양에게서 직접 짠 우유, 방목해 키운 쇠고기와 닭고기, 생선, 채소는 적극 권장한다. 

원시인 식단으로 처방된 펠리오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을 줄이는 다이어트지 끊는 다이어트가 아니다. 하루 탄수화물 300g은 섭취해야 한다. 

원시인 식단을 따르면 별도의 운동을 하지 않아도 살이 빠지지만 건강을 위해 적절한 운동이 권장된다. 자주 걷고, 1주일에 2∼3회 근육운동과 1회의 전력질주(100m 달리기)면 충분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