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순 송해-신예 딘딘, 랩으로 펼친 ‘i-ONE뱅크’ 합창..기업은행 새 광고 ‘덩실덩실’
구순 송해-신예 딘딘, 랩으로 펼친 ‘i-ONE뱅크’ 합창..기업은행 새 광고 ‘덩실덩실’
  • 정희윤 기자
  • 승인 2016.03.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꾸만 귓전을 잡아끄는 멜로디 딱딱 박히는 노랫말..브랜드 각인 효과 노려
▲ 기업은행이 지난 25일부터 전국 주요 극장에서 선보인 새 광고에서 최고령 국민MC 송해가 난해한 금융생활에 답답해 하는 젊은 래퍼 딘단에게 'i ONE뱅크' 비결을 랩으로 훈수하는 모습.(사진=기업은행)

[화이트페이퍼=정희윤 기자] “I want i-ONE Bank, I want i-ONE Bank~” 부드럽게 휘감기는 노랫말 사이로 복잡하니까 답답한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후덕한 구순 할아버지의 해결책은 바로 “다른 것은 잊고 하나만 기억해 i-ONE Bank!!”였다.

대한민국 최고령 MC 송해가 힙합 리듬을 타고 신세대 래퍼 딘딘이 화려한 랩 실력을 뽐내는 광고가 나와 눈길을 모으고 있다.

기업은행이 지난 25일부터 전국 주요극장에서 선보인 힙합 콘셉트 광고는 모바일 통합플랫폼 ‘i-ONE뱅크’를 도드라지게 한다.

복잡한 금융생활을 답답해하는 젊은 청년(딘딘)에게 거대조직 보스 이미지 진득한 송해가 카리스마 넘치는 해결책을 랩으로 응답하는 컨셉이다.

촬영 당시 송해는 카리스마 넘치는 랩을 완벽히 소화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출신인 딘딘이야 뛰어난 입담과 랩 실력으로 주목 받고 있던 터였다.

광고는 감각적인 영상과 멜로디가 어우러져 한편의 뮤직비디오를 연상케 한다.

광고 전반에 후렴처럼 반복되는 ‘I want i-ONE뱅크’ 후크(Hook) 부분은 한 번 들으면 누구나 쉽게 흥얼거릴 만큼 은은한 중독성이 돋보인다.

이번 광고의 슬로건이기도 한 ‘I want i-ONE뱅크’는 ‘ONE’에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이 하나로 이뤄진다“는 의미를 담은 권선주 은행장의 브랜드 네이밍 전략이 반영됐다.

광고는 전국 주요 영화관에 30초 분량으로 상영되며, 풀 스토리 영상은 페이스북과 유튜브(https://youtu.be/ThW7wNWkFX0)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i-ONE뱅크’는 기업은행이 비대면채널 강화를 위해 지난해 6월 출시, 하나의 앱(APP)에서 은행거래와 상품가입, 자산관리 등 226개의 금융거래가 가능하다.

한편 기업은행은 지난 3월부터 플래시몹 형식의 클래식 음악회라는 이색 콘셉트의 TV광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