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고에 패한 이세돌, 설욕전은 언제?
알파고에 패한 이세돌, 설욕전은 언제?
  • 정수아 기자
  • 승인 2016.03.0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BS)

알파고에 패한 이세돌, 설욕전은 언제?

인간(이세돌)과 컴퓨터(알파고)의 바둑 대결에서 인간이 패했다. 세기의 대결이라 일컬어진 이세돌 대 알파고의 대국이야기다.

이세돌 9단의 충격적인 불계패로 끝난 첫 대국에 이어 두 번째 대국은 오는 10일 오후 서울 포시즌 호텔에서 진행된다. 알파고에게 예상 외의 패배를 당한 이세돌 9단의 설욕 여부에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인간이 진다해도 바둑의 신비함이 사라지지 않았으면 한다”며 걱정스러운 속내를 내비쳤던 이세돌 9단은 심기일전해 제 2국을 준비할 것으로 보여 1국보다 더욱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SBS는 이날 중계에 바둑, 과학, 인문 등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 군단을 꾸렸다. 인공지능 최고의 전문가인 카이스트 뇌 과학자 정재승 교수, 전 프로바둑기사 회장 김효정 프로, 바둑전문 해설위원 송태곤 9단,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출연해 생동감있는 현장 중계와 날카로운 바둑해설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우리가 모르던 빅매치의 뒷 이야기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이세돌 9단이 첫 대국의 패배를 설욕하며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지, 아니면 알파고가 연승을 거두며 승승장구 할지, 인류의 운명을 예견할 지도 모르는 역사적인 순간이 내일 오후 3시부터 SBS를 통해 생중계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