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 따라잡자”..KT와 LG유플러스, 스마트폰 내비 서비스 합동작전
“T맵 따라잡자”..KT와 LG유플러스, 스마트폰 내비 서비스 합동작전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6.02.1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팅크웨어는 KT, LG유플러스와 함께 가장 빠른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오늘 선보였다. 왼쪽은 KT ‘올레아이나비’, 오른쪽은 LG유플러스 ‘U네비’의 구동하는 모습이다.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KT와 LG유플러스가 손을 맞잡고 SK텔레콤을 넘어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17일 KT와 LG유플러스는 팅크웨어와 함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아이나비 기반으로 교체한다고 밝혔다.

양사 내비게이션 서비스는 팅크웨어 내비게이션 서비스 ‘아이나비’ 기반으로 바뀐다. KT는 ‘올레아이나비’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네비’로 이름을 정했다.

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 등은 공유한다. 대신 UI를 차별화 할 방침이다. KT는 경로를 사용자가 직접 생성하는 ‘경로설정’과 ‘실사사진 리얼뷰’를 LG유플러스는 ‘폐쇄회로TV(CCTV) 경로비교’ 기능을 제공한다.

KT 융합서비스개발담당 최정윤 상무와 LG유플러스 기반서비스 최창국 담당은 “두 통신기업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운영 경험과 내비 전문업체인 팅크웨어가 결합한 최초 서비스”라며 “이번 업데이트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에서 경로품질의 고도화는 물론 통신사와 제조사간 대표적인 협력모델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 기존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는 업그레이드 이후 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용은 현재 사용가능하며 아이오에스(iOS)용은 상반기 중 배포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