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활동기 집중보장한 ‘체감형’ 설계..‘알리안츠소중한통합종신보험’ 출시
경제활동기 집중보장한 ‘체감형’ 설계..‘알리안츠소중한통합종신보험’ 출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1.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리안츠생명은 해지환급금을 줄인 대신 보험료를 낮춘 ‘(무)알리안츠소중(少重)한통합종신보험’을 오는 2월1일부터 판매한다. (사진=알리안츠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알리안츠생명은 해지환급금을 줄인 대신 보험료를 낮춘 ‘(무)알리안츠소중(少重)한통합종신보험’을 오는 2월1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저렴한(少) 보험료로 사망 리스크에 대한 중대한(重)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저해지환급형’ 종신보험이다. 업계 최초로 기존 유사 상품보다 월납보험료를 더 낮출 수 있는 ‘체감형’을 설계했다.

‘알리안츠소중(少重)한통합종신보험’은 ‘기본형’, ‘50%저해지환급형’, ‘70%저해지환급형’으로 구성돼 있다. ‘50%저해지환급형’과 ‘70%저해지환급형’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했을 때 해지환급금이 기본형의 50%, 70% 수준으로 각각 지급된다.

사망보험금 보장 형태에 따라서 ‘평준형’, ‘체감형’으로 나뉜다. ‘체감형’은 60세부터는 매년 사망보험금이 5%씩 10년동안 감소하지만 가장의 경제활동기를 집중보장하고 보험료를 낮추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하다.

이 상품은 목적자금 활용 니즈도 고려했다. 가입설계서상 예시된 해지환급금이 계약기간 중 변동되지 않아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이후에는 연금 전환 등 목적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50%저해지환급형’이나 ‘70%저해지환급형’을 선택했더라도 보험료 납입완료 후에는 기본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있어 환급률 측면에서 유리하다.

‘보험가입금액 자동감액을 통한 생활설계자금’ 기능도 탑재했다. 보험료 납입완료 후 본인의 경제상황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의 일부를 감액해 감액된 금액에 해당하는 해지환급금을 생활설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CI두번보장특약’, ‘실손의료비특약’ 등 24개 특약을 활용해 다양한 질병 및 의료 보장도 가능하다. 보험가입금액 1억원 이상 계약은 금액에 따라 주계약 영업보험료의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알리안츠생명 은재경 상품실장은 “이 상품은 고객들이 계약을 오래도록 유지해 종신보험의 진정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저해지환급형으로 설계됐다”며 “‘체감형’, ‘보험가입금액 자동감액을 통한 생활설계자금 기능’ 등을 추가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