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이젠 "혼자서도 잘 할거야"..미래에셋생명 ‘M캐스트’ 눈길
재무관리 이젠 "혼자서도 잘 할거야"..미래에셋생명 ‘M캐스트’ 눈길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1.2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생명은 27일 보험, 투자정보 및 노후준비 등 재무관리와 관련된 실용적 콘텐츠가 담긴 ‘M캐스트’를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 오픈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27일 보험, 투자정보 및 노후준비 등 재무관리와 관련된 실용적 콘텐츠가 담긴 ‘M캐스트’를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 오픈했다.

이 콘텐츠는 보험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개인 재무관리를 위한 목표설정부터 지출관리, 투자정보, 노후준비 등의 주제로 구성된다. 고객이 평소에 궁금했던 질문에 대한 답변 등 실용적인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카드뉴스, 동영상,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해 모바일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일차적으로 재무관리 콘텐츠가 게재된다. 최근 가계 재무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M캐스트’는 목표설정부터 대출관리 방법까지 돈 관리의 기초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재무계산기도 탑재돼 예·적금 만기 금액, 대출금 상환 계산 등이 가능하다.

미래에셋생명 이정아 모바일비즈니스팀 매니저는 “M캐스트는 고객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 동영상,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형식으로 꾸며질 예정”이라며 “콘텐츠 역시 단순히 정보전달 수준을 넘어 가계부 활용 사례, 변액보험 운영 노하우, 보험금 청구 팁 등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 온라인보험은 ‘돈 아껴주는 보험’이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인터넷에서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변액연금보험’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현재 총 11종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