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잡기 총력" 교역·은행·정책 원스톱으로..우리은행 본점에 교역투자지원센터
"이란 잡기 총력" 교역·은행·정책 원스톱으로..우리은행 본점에 교역투자지원센터
  • 김은성 기자
  • 승인 2016.01.2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서울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이광구 우리은행장(사진 왼쪽에서 3번째)이 최상목 기획재정부 제1차관(사진 왼쪽에서 4번째) 및 관계기관 임직원과 함께 ‘이란 교역∙투자지원센터’ 현판식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김은성 기자] 이란 수출입 기업을 대상으로 정책금융, 은행, 교역절차 등을 한번에 지원하는 이란 교역투자지원센터가 열렸다.

우리은행이 25일 서울 소공로 본점에서 이광구 은행장, 최상목 기획재정부 제1차관 및 관계기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란 교역투자지원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우리은행 본점 1층에 설치된 이란 교역투자지원센터에서는 우리은행을 비롯한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KOTRA, 무역보험공사, 전략물자관리원, 수출입은행, 기업은행 등 해당 기관서 파견된 직원들이 근무한다. 조만간 자체 홈페이지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들은 수출입 기업을 대상으로 교역절차, 결제제도 등 이란에 대한 제재 해제에 따른 제도 변경사항 전파업무를 수행한다. 또 무역거래시 유의할 사항, 정책금융 지원, 수출대금 미결제 해소, 이란시장 최신정보 등 기업 고충사항에 대해서도 관계기관과 협의해 나갈 방침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