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피싱 걱정 '뚝'..하나생명,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개시
스팸·피싱 걱정 '뚝'..하나생명,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개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1.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생명이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 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오는 18일부터 실시한다. (사진=하나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하나생명이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 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오는 18일부터 실시한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다. 쇼핑몰, 은행, 신용카드, 택배회사 등이 관련 정보를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할 수 있다.

글자수 제한이 있는 기존 SMS 문자 서비스와 달리 한 건당 10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어 보다 자세하고 빠른 안내가 가능하다.

하나생명은 기존 문자 메시지 수신동의 고객에게만 보험청약, 계약관리, 보험금지급 안내 등에 대한 정보성 메시지에 한해서 알림톡을 발송한다.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은 필요한 정보만을 수신할 수 있다.

고객 입장에선 카카오톡 프로필을 보고 발송 주체가 하나생명임을 확인할 수 있어 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도 줄일 수 있다.

카카오톡 미설치 고객에게는 기존처럼 SMS 문자로 안내 메시지가 발송된다. 카카오톡으로 관련 메시지를 받아보고 싶지 않다면 채팅방 상단에 있는 ‘알림톡 차단’을 누르면 된다.

하나생명 고객서비스부 김명구 부장은 “고객들에게 계약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하고자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