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 중소형주에 주목, 엠씨넥스·우리산업·MDS테크 추천"
"스마트카 중소형주에 주목, 엠씨넥스·우리산업·MDS테크 추천"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01.06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마트카 관련 중소형주에 주목하라는 분석이 나왔다. (사진=네이버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스마트카 관련 중소형주에 주목하라는 분석이 나왔다. 전장화, 전기차, 자율주행 등 다각면에서 자동차 산업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어서다. 엠씨넥스, 우리산업, MDS테크, 이에스브이 주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 이어졌다.

6일 신한금융투자 스몰캡부분 이강호 연구원은 "글로벌 스마트카 시장 성장이 기대되며 지능형 운전자 보조시스템, 차량용 사물인터넷, 인포테인먼트, 위치기반, 동작인식 기술과 관련한 스마트카 중소형주가 주목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이강호 연구원은 "해외시장에서는 기존 완성차 업체 뿐만 아니라 구글, 애플과 같은 글로벌 IT(정보기술) 기업도 스마트카 개발 투자를 확대하고 있어 시장 성장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신한금융투자가 추천한 스마트카 관련 중소형주는 엠씨넥스, 우리산업, MDS테크다.

스마트카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최근 3년간 4개사의 주가는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다.

엠씨넥스는 차량용 카메라 모듈을 제조하고 판매한다. 우리산업은 자동차 전장 부품을 만들어 파는 회사다. MDS테크는 차량용 전장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인포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