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연쇄 테러, 朴대통령 테러 용납 안돼...바티칸 교황청 애도 표명
파리 연쇄 테러, 朴대통령 테러 용납 안돼...바티칸 교황청 애도 표명
  • 김수정 기자
  • 승인 2015.11.14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대통령 테러 용납 안돼, 교황청 애도
▲ 사진= 방송화면

파리 연쇄 테러, 朴대통령 테러 용납 안돼...바티칸 교황청 애도 표명

14일(한국시각) 발생한 프랑스 파리 연쇄 테러에 대해 바티칸 교황청이 애도의 뜻을 표한 것으로 밝혀져 눈길을 끈다. 

페데리코 롬바르디 바티칸 대변인은 이날 오후 발표한 성명을 통해 "이번 테러는 전 인류에 대한 공격"이라면서 "교황과 평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 테러를 강력하게 비난한다"고 전했다.

이어 바티칸은 이 성명에서 "사람을 죽이는 모든 종류의 증오를 몰아내기 위해 우리 모두가 가장 빠르고 힘이 되는 강구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하게 의견을 전달했다.

13일 프랑스 파리에서 IS 연쇄 테러로 의심되는 총격전과 인질극이 발생해 최소 120여 명 이상의 사망자가 생겨 전세계에 충격을 전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등 다자회의 참석 차 출국하기에 앞서 보낸 조전에서 "동시 다발적인 테러로 수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는 비보를 접하고 충격을 금할 수 없다"면서 "저와 우리 국민의 깊은 애도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테러는 반문명적이고 반인륜적인 범죄행위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정당화될 수 없고 용납되어서도 안 될 것"이라며 "금번 테러는 프랑스뿐만 아니라 국제사회 전체에 대한 공격 행위로, 우리 정부는 테러 근절을 위한 프랑스 정부의 노력을 강력히 지지하고 유엔 등 국제사회의 테러 척결 노력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