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생활 완벽 지침서 “군대 바로 알기” 출간
군생활 완벽 지침서 “군대 바로 알기” 출간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4.11.05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역이 쓴 진짜 군대 생활의 실상!

군대 생활, 보다 똑똑하고 성공적으로 마치려면?

MBC ‘진짜 사나이’가 화제다. 연예인들이 군부대를 찾아가 실제 군인들의 훈련과 일상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하지만 우려의 시선도 있다. TV에 비치는 군대 모습이 전부가 아닌데, 입대 예정자의 경우 그 단면만 보고 실제 군생활을 자칫 잘못 인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곧 군에 입대해야 할 진짜 사나이들을 위해 진짜 군대 생활을 낱낱이 알려주는 ‘군대 바로 알기’(좋은땅출판사 펴냄)가 출간되었다. 군대에 대한 이해를 도와, 빨리 군에 적응하고 나아가 군 생활을 발전적으로 보낼 수 있게 하기 위해 구성했다.

 ‘군대 바로 알기’는 균형 잡힌 시각에서 냉철한 분석을 바탕으로 군대의 실제 모습을 알려준다. 도입부에서는 워밍업으로 ‘군대란 무엇인가’에 대해 설명하며, 책 전반부, 중반부, 후반부에 들어가며 군 입대 전 준비해야 할 것들, 군 입대 후 행동요령, 각 계급마다의 특징과 생활 노하우 등을 전수한다.

저자는 '이 시대에 적합한 군대의 모습을 논의하면서, 더욱 민주적이고 인권이 보장되는 효율적인 군대로 개선되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다'고 전하며, 대한민국 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주문했다. 이 책은 e-book으로도 만날수 있다. 책 구입은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등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