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오르면 무조건 수익발생? 환율 고려해야.
금값 오르면 무조건 수익발생? 환율 고려해야.
  • 아이엠리치
  • 승인 2011.08.3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엠리치]금투자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시중은행들도 적극적으로 금투자상품 판매에 나섰다.

지금까지 골드뱅킹 상품은 신한은행에서만 개설가능했다. 하지만 오는 9월 중순이후부터는 국민은행과 우리은행에서도 골드뱅킹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골드뱅킹',수익율과 안전성 보장?

금통장(골드뱅킹)은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은행서 계좌를 개설하고 원하는 만큼 금을 사들이는 방식으로, 소액으로 적립할 수 있으며 0.01g단위로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상품은 단지 금차익 발생시만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배당수익이나 이자수익은 없다. 발생한 수익에 대해서는 15.4%를 소득세가 발생한다. 원금보장이 되지 않고 예금자보호 대상도 아닌 점도 주의할 필요가 있다.

금도 환헤지하라

금상품 투자시 고려할 점이 있다. 바로 환율이다. 금은 온스당 달러로 거래하기 때문에 환율을 항상 고려해야 한다.

금가격 상승시 달러가치 하락을 동반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때 금값이 올라도 낮은 환율로 환산되기 때문이 기대한 만큼의 수익이 발행하지 않는다.

보다 안전하게 투자할수 있는 방법으로 금 적립식펀드가 있다. 금 적립식펀드는 금통장과 달리 환헤지를 하기 때문에 환율이 하락해도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금은 국제환경에 따른 가격변동폭이 크다. 금값이 많이 오른 현시점에서는 단기적으로 금값하락의 위험도 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여전히 상승여력이 충분하기 때문에 장기적인관점에서 투자하는 것이 좋다.

[아이엠리치(www.ImRICH.co.kr ) 온라인컨텐츠 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