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2.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인디 게임 생태계를 함께 키워나갈 인디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인디 게임과 관련된 콘텐츠를 다루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상시 지원할 수 있다. 글, 그림, 웹툰, 숏폼, 긴 영상 등 콘텐츠의 형식은 제한이 없다. 별도 지원 자격은 없으며 타 플랫폼 활동 경험이 없더라도 지원 가능하다.

모집은 ‘공식 크리에이터’와 ‘아마추어 크리에이터’ 두 부문에서 진행된다. ‘공식 크리에이터’는 스토브와 공식 계약을 맺고 활동하며 스토브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생산의 기회를 얻는다. ‘아마추어 크리에이터’는 ‘공식 크리에이터’에 비해 자유로운 활동이 보장된다. 스토브 게임 이용권과 스토브 포인트 등의 간접 지원, 인디 게임 창작자들과의 다양한 협업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스토브는 인디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해 40여명의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진행해 총 360여개의 인디 게임 콘텐츠를 생산했다. ‘카사노박’, ‘영래기’ 등의 동영상 크리에이터들과 진행한 ‘께방정(께임 방송 정주행)’, 스마일게이트 영상 플랫폼 ‘P.Pool’에서 진행되는 스토브 직원들의 인디 게임 대결 ‘인디 게임으로 붙자! 김vs황’과 스토브 인디 커뮤니티 내에 작가들이 게재하는 리뷰·기획 콘텐츠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