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틀을 깨는 디지털 혁신, 고객 편의로 이어져야”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틀을 깨는 디지털 혁신, 고객 편의로 이어져야”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2.01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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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회장, AI 및 Data 담당 실무자들에 당부 
1월 31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열린 'AD(AI/Data) 캔미팅' 행사에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직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틀을 깨는 디지털 혁신은 고객 편의로 이어져야 한다”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은 지난 31일 AI, Data 담당 실무자들과 함께 그룹의 디지털 전환을 논의하기 위한 'AD(AI/Data) 캔미팅' 에서 이같이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 진 회장은 “AI 와 Data는 그룹의 미래를 이끌 핵심 경쟁력으로 여기에 모인 직원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여러분 개개인이 기술이라는 것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디자이너’로서 고객과 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끌어 달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진옥동 회장이 그룹사 CEO 및 은행, 카드의 인공지능(AI), 데이터 담당 실무자들과 함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현안 및 해외 금융권 트렌드를 공유하고 전략적인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에서는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AI와 Data 관련 설문을 바탕으로 실무 과정에서의 이슈와 개선점을 논의했다. 토론자들은 디지털 기반 사업 추진 가속을 위해 개발 환경 조성 및 역량 공유가 뒷받침돼야 하며, 이를 통해 고객의 실질적인 편의성 제고로 이어져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신한금융은 앞으로 이번 'AD(AI/Data) 캔미팅'과 같은 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경영진-실무자 간 현안 공유 및 소통 시간을 분기마다 다양한 형식을 통해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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