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억포인트 혜택…NHN페이코, 연말결산 리포트 공개
최대 1억포인트 혜택…NHN페이코, 연말결산 리포트 공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12.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NHN페이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쿠폰 할인과 다양한 포인트 적립을 내세운 페이코가 올 한 해 이용자들의 알뜰 소비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NHN페이코는 연말을 맞이해 페이코 이용자의 연간 이용 트렌드를 담은 ‘2023 PAYCO 연말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NHN페이코가 페이코 가맹점 결제 현황을 분석한 결과 오프라인에서는 사용 건수 기준 GS25, 세븐일레븐, CU 등 편의점 브랜드가 나란히 1~3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상위 톱5 가맹점에는 티몬, 요기요, 코레일, 무신사, 티켓링크 등 쇼핑·여가 관련 서비스가 주를 이뤘다.

무제한 리워드 적립이 강점인 페이코 포인트 카드 결제를 통해 올해 리워드 적립 1위 이용자가 받은 혜택은 총 1억600만포인트에 달했다. 포인트 카드의 해외 결제액이 많은 국가는 미국, 영국, 일본 순이었다.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페이코 쿠폰 서비스에서 올해 가장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은 이용자는 총 1천536만원을 아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기본 할인에 더해 동반자와 함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모여서 쿠폰 쓰기’는 지난 10월 처음 선보인 후 한 달여 만에 1만7314개의 모임이 만들어질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페이코 캠퍼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은행과 함께 연말까지 진행 중인 ‘스윗패키지’ 이벤트는 100원의 아침밥, 최대 5만포인트 당첨 룰렛 등 혜택으로 참여자가 2만명을 돌파했다. 국내 240여개 대학교에 조성된 페이코 캠퍼스존은 누적 인증자수 35만명을 넘어섰다. 결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페이코 직장인 식권 서비스를 통해 아낀 종이 영수증을 펼칠 경우 올림픽공원을 덮을 수 있을 정도인 43만5000평에 달한다는 이색 데이터도 공개됐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경기 부진 여파로 소비 심리 위축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소비자의 알뜰 소비를 돕는 서비스로 페이코가 크게 주목받은 한 해였다”며 “향후 쿠폰 서비스, 페이코 캠퍼스존 등 페이코만의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 고도화하고 이용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신규 서비스들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3 PAYCO 연말결산 리포트’는 페이코 홈페이지와 페이코 앱 내 전체 탭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