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롯데카드가 ‘Paris(파리)’, ‘London(런던)’, ‘Monaco(모나코)’ 3종으로 구성한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City Edition)’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의 ‘City(시티)’는 ‘도시(都市)’의 영문표기이자, ‘Card Inspired by Taste of Yours(카드 인스파이어드 바이 테이스트 오브 유어스)’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들었다.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영감 받아 탄생한 카드’라는 뜻으로, ‘서로 다른 스타일이 공존하며 어우러지는 도시처럼, 고객 한 명 한 명이 존중 받는 새로운 카드 라이프를 제안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디지로카 Paris’는 통합적 e커머스 혜택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 및 해외 모든 이용금액 0.7%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쿠팡과 네이버페이, 11번가, G마켓, 옥션, 쓱닷컴 2% 기본 할인과 이들의 멤버십인 쿠팡 로켓와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우주패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구독료 정상이용가 결제 시 3% 추가 할인까지 더해 최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디지로카 London’은 캐시백 혜택과 '자유로운 결제방식'에 초점을 뒀다.
국내 모든 가맹점 및 해외 모든 이용금액의 0.7%를 기본 캐시백 해주고, 일시불 이용 후 5일 이내에 '즉시결제' 시 1%를 추가 캐시백 해준다.
즉시결제란 카드결제일 전 이용대금을 미리 내는 것을 말한다. 일주일 동안 이용한 금액을 다음 주에 자동 출금해 주는 ‘Weekly(위클리)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해도 1% 추가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일시불 이용금액을 최대 6개월까지 수수료 없이 나눠 납부할 수 있는 ‘LOCA 나누기 혜택’도 담았다.
‘디지로카 Monaco’는 디지로카 Paris의 온라인 쇼핑몰 할인에 MZ 세대가 선호하는 주요 온라인 업종 할인을 추가해 디지털 통합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카드 상품이다.
이 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 및 해외 모든 이용금액 1%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주요 온라인 쇼핑몰 2% 기본 할인과 대상 온라인 쇼핑몰의 멤버십 구독료 정상이용가 결제 시 3%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배달앱(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이동통신(SKT/KT/LG U+) 업종 각각 5% 할인 및 스트리밍(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왓챠/멜론/지니뮤직) 50% 할인, 매년 롯데상품권카드 5만원권 제공 혜택을 담았다.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 3종은 디지로카앱 또는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다.
연회비는 디지로카 Paris와 디지로카 London이 국내 및 해외겸용(MASTER/AMEX) 2만원, 디지로카 Monaco는 국내 및 해외겸용(MASTER) 12만5000원이다.
한편 롯데카드는 처음으로 ‘디지로카’ 브랜드를 적용한 카드 상품 시리즈를 내놨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세트(Set) 카드로 대표되는 ‘로카 시리즈’에 이어, 로카 페이즈2(Phase2)로의 변화에 따라 ‘디지로카’ 브랜드를 입은 새로운 라인업 ‘디지로카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