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시장과 산업, 야구처럼 룰을 지키길"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시장과 산업, 야구처럼 룰을 지키길"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1.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금융투자협회장배 자선야구대회 폐막
18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 야구장에서 ‘제10회 금융투자협회장배 자선야구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투협
18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 야구장에서 열린 ‘제10회 금융투자협회장배 자선야구대회’에서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이 폐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금투협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지난 18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 야구장에서 ‘제10회 금융투자협회장배 자선야구대회’ 결승전과 폐막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금융투자업계 화합과 친선도모를 위해 2013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올해 대회는 지난 4월 개막해 22개 팀이 총 79경기를 펼쳤고 이날 결승전과 함께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세 개 리그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1부인 금융리그에서는 유진투자증권이 대망의 첫 우승을 거머쥐었다. 하나증권은 준우승을 차지했다. 투자리그 우승은 ‘현대차증권, 준우승은 SK증권에게 돌아갔다. 성장리그에서는 BNK투자증권이 우승, ‘삼성증권’이 준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폐회식에서는 대회 참가팀들이 모은 자선후원금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초중고 유망 야구선수 5명에게 각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해 금융투자업계의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은 폐회사에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때로는 서로의 빈자리를 도와주는 팀웍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서 회장은 또한 “올 한 해 유례없는 고물가와 고금리, 불안한 국제정세 속에서 업계도 부침이 있었고 내년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착실한 출루와 전략적 득점이 중요한 야구처럼 내년 한 해도 우리 시장과 산업이 룰을 지키며 착실하게 플레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 믿는다”고 격려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