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용답동 '청계 SK VIEW' 청약 돌입
SK에코플랜트, 용답동 '청계 SK VIEW' 청약 돌입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8.1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청계 SK VIEW’ 견본주택 내부 (사진=SK에코플랜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서울 성동구 용답동에 들어서는 ‘청계 SK뷰(VIEW)’가 오는 21일 청약에 돌입한다. 견본주택 오픈 이후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어 내방객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6일 인근 동대문구 ‘래미안 라그란데(이문1구역 재개발)’ 1순위에 3만7000여개의 청약 접수가 몰리면서 빠르게 청약 받는 게 최선의 내 집 마련 전략이라는 시장 분위기에 따라 청약이 대거 몰릴 전망이다.

17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청계 SK뷰는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화) 1순위, 23일(수) 2순위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9일(화), 계약체결은 9월 11일(월)부터 13일(수)까지다.

특별공급은 기관추천,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생애최초로 구성된다. 유형별로 세부 자격 요건, 당첨자 선정 방법이 달라 모집 공고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요건이 1순위보다 까다로운 만큼 자격이 된다면 청약을 넣어보는 것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1순위는 주택을 보유해도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로만 선보여 60%를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해 가점이 낮은 젊은 수요층은 물론 갈아타기를 원하는 유주택자들의 당첨도 노려볼 수 있다. 여기에 입주자 모집 공고일(8월 9일) 기준 서울에 거주하기만 하면 서울시 우선공급 자격을 얻는다. 분양권 전매제한도 1년이며 실거주 의무도 없다.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은 만 19세 이상의 서울·경기·인천 거주자라면 당첨을 기대해볼 수 있다. 다만 신청자 본인에 한해 특별공급 1건, 일반공급 1건 중복 신청이 가능하나 특별공급에서 당첨되면 일반공급 당첨자 선정에서는 제외된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에 검증된 상품성이 더해져 견본주택으로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고 추첨제 물량이 있어 가점이 부족한 젊은 세대나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1주택자의 문의도 많다”며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고의 상품과 성실 시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청계 SK뷰는 지하철 2호선 신답역과 5호선 답십리역이 각각 도보 3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단지다. 청계천 수변공원을 집앞에서 바로 누릴수 있다. 일부 세대에서는 청계천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약 7000가구 안팎의 대규모 아파트 정비사업이 예정돼 미래가치도 높다.

견본주택은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 관람도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