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혁신성장 비상장기업 투자유치 지원 행사 진행 
미래에셋증권, 혁신성장 비상장기업 투자유치 지원 행사 진행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6.2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까지 '2023 Innovators IR Day' 개최
100여개 이상의 기관투자자 참여 높은 관심
27일 미래에셋증권이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개최한 ‘2023 IR Day’ 행사에서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가운데). (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혁신성장 비상장기업의 ‘2023 IR Day’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의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런칭한 혁신성장 비상장기업의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Partners Club Innovators(파트너스 클럽 이노베이터스)'의 프로그램으로 6월 27일, 6월 29일, 7월 4일, 7월 6일 등 4회차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2023 IR Day는 바이오, IT/플랫폼, 제조 등 섹터별로 진행되며, 유망한 투자처를 찾는 기관투자자에게 좋은 기업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우수한 기술력으로 무장한 벤처기업들은 기관투자자들에게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 IR을 진행하는 기회를 통해 기업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IR Day에는 18개 기업이 참여하며, VC, CVC 및 운용사 등 기관투자자 100여 개 사가 사전 신청해 참여할 예정이다. 1, 4회차는 을지로 센터원빌딩 20층 이노베이션홀에서 열리며, 2, 3회차는 여의도 미래에셋사옥 17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미래에셋증권에서 올해 새롭게 론칭한 Partners Club Innovators는 비상장기업 CEO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 등 미래에셋그룹의 역량을 총동원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IR Day뿐만 아니라 연간 프로그램을 통해서 비상장기업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투자유치, IR, 기업공개, M&A 등 다양한 기업금융 이슈와 CEO들이 관심 있는 세무, 부동산, 조직관리 및 자금운영 방안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 경제,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는 전문가 강의와 혁신성장기업 CEO들 간의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 IR Day는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대한민국 혁신성장 중소기업의 투자유치를 연결함으로써, 장기적인 관점에서 대한민국 산업과 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라며 “비상장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높은 혁신성장 기업의 다양한 니즈에 대한 솔루션을 끊임없이 제공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