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마브렉스, ‘유니온 토크노믹스’ 공개
넷마블 마브렉스, ‘유니온 토크노믹스’ 공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4.2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정 게임 코인 다른 게임서 사용 가능
이미지=
이미지=넷마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MBX 생태계의 토큰 경제 시스템 ‘유니온 토크노믹스’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유니온 토크노믹스’는 MBX 생태계의 브릿지 토큰인 MBXL을 중심으로 이네트리움(ITU), 테라이트(NKT), 아스테라이트(NKA), 파이터즈 클럽 토큰(FCT) 등 MBX 내 게임 토큰들이 하나의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MBX 생태계에서는 이용자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각 게임 토큰을 얻고 이를 MBXL로 교환할 수 있다. 마브렉스는 ‘유니온 토크노믹스’를 통해 해당 브릿지 토큰의 활용처를 넓힐 뿐 아니라 각 게임 토큰을 여러 게임에서 통용될 수 있도록 범용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A3:스틸얼라이브(글로벌)’에서만 획득 가능했던 이네트리움(ITU) 토큰이 ‘모두의마블2:메타월드’에서도 동일하게 활용되는 식이다.

넷마블은 ’유니온 토크노믹스’가 구축되면 특정 게임에서 획득한 코인을 다른 게임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토큰의 효용이 높아지고 각 게임 토큰의 가치를 안정적으로 보전할 수 있어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브렉스는 최근 출범한 MBX 3.0에 ‘유니온 토크노믹스’를 적용하고 다양한 사업모델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