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VR 게임 ‘다크스워드’ 유료·신규 앱 1위
컴투스, VR 게임 ‘다크스워드’ 유료·신규 앱 1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2.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
자료=컴투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컴투스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 게임 ‘다크스워드’가 중국 출시 이후 유료 앱 순위와 신규 출시 앱 순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VR 액션 RPG다.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 타이틀이다.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블레이드2’ PD로 잘 알려진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전문 인재들이 개발 노하우와 역량을 결집해 제작했다.

'다크스워드'는 이날 기준 게임이 출시된 지난 9일부터 줄곧 글로벌 VR 기업 ‘피코(PICO)’ 중국 스토어 전체 유료 앱과 신규 출시 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는 PICO는 전용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VR 게임 및 콘텐츠의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다. 판매량이나 매출 외에도 스토어에서 책정하는 커뮤니티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해당 순위를 정한다.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평가도 매우 긍정적이다. 현재 PICO 중국 스토어 기준 '다크스워드’는 4.4~4.6점(5점 만점)의 높은 평점을 나타냈다. 이용자 리뷰에서도 “화려한 그래픽과 검술 액션이 인상적이다” “활이나 검 등의 무기를 사용할 때의 타격감이 매우 좋다” “직접 무기를 벼릴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든다” 등 긍정적인 의견이 잇따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