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SK 바이오 나이트’ 개최…제약바이오 글로벌 세일즈 나서
SK㈜, ‘SK 바이오 나이트’ 개최…제약바이오 글로벌 세일즈 나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1.1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
자료=SK㈜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는 오는 1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포시즌스 호텔에서 SK㈜ 제약·바이오 기업과 글로벌 파트너사, 투자회사 등 50여개사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하는 ‘SK 바이오 나이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동현 SK㈜ 부회장을 비롯해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요그 알그림 SK팜테코 사장, 김연태 SK㈜ 바이오투자센터장 등이 참석해 미래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세일즈에 나설 예정이다.

앞서 SK바이오팜, SK팜테코, SK㈜ 바이오투자센터는 최근 글로벌 제약·바이오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사업 기회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CEO와 투자센터장을 신규 선임한 바 있다.

SK㈜는 김연태 바이오투자센터장이 나서 합성의약품 중심 포트폴리오를 넘어 바이오 의약품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노력과 향후 방향을 설명한다.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한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COPRI®)를 성공적으로 미국에 출시한 SK바이오팜은 이동훈 사장이 직접 나서 세노바메이트의 글로벌 시장 확대 현황과 SK바이오팜의 차세대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 구축 전략을 발표한다.

SK 팜테코는 의약품 위탁생산 사업(CDMO) 분야의 신성장 영역인 세포∙유전자 치료제(CGT)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입해 글로벌 CDMO 기업으로 진화 중이다. 요그 알그림 사장이 사업 비전과 경쟁력, 글로벌 CDMO로서 운영 방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SK㈜는 제약∙바이오 사업 초기부터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최대 시장인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합성 신약과 CGT CDMO 사업 등에 선택·집중해 경쟁력을 높여왔다.

SK㈜는 이번 ‘SK 바이오 나이트’를 계기로 바이오 분야 글로벌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 협력과 투자 기회를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김연태 SK㈜ 바이오투자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그간의 성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거점을 중심으로 바이오 사업 현지화를 통해 성장 기회를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