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링 나란히…로스트아크, ‘2022 스팀 베스트' 3개 부문 석권
엘든링 나란히…로스트아크, ‘2022 스팀 베스트' 3개 부문 석권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1.0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최대 게임 플랫폼 ‘스팀’이 발표한 ‘2022 스팀 베스트'서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고 6일 밝혔다.

‘2022 스팀 베스트’는 스팀이 작년 1월부터 12월까지 집계된 각 게임별 스팀 지표를 바탕으로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얼리 억세스 졸업 ▲스팀덱 ▲최고의 VR 게임 등 6개 부분에서 상위권에 오른 게임을 선정하는 발표다.

지난해 스팀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전 세계 게임 팬들도 주목한다.

로스트아크는 이번 발표에서 북미, 유럽, 남미, 호주 등 서구권 지역의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부문에서 가장 높은 ‘플래티넘’ 그룹에 속했다. ‘최다 판매’는 지난해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게임, ‘인기 출시작’은 출시 후 첫 2주 동안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게임, ‘최다 플레이’는 동시 접속자 수 4만명 이상을 기록한 게임을 각각 선정한다.

로스트아크와 함께 선정된 작품으로는 ‘엘든링’, ‘콜오브듀티:모던워페이2’등 세계 최고의 IP들이 포함됐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지난해는 전 세계 팬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덕분에 로스트아크가 글로벌에서도 인정받는 IP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한 해였다"며 "팬 여러분의 응원이 부끄럽지 않도록 2023년에도 로스트아크 모든 개발진들은 더욱 좋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