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8년 연속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다.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 선호 브랜드를 발표한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 비즈니스 클래스 운영 재개 ▲아시아나 케어플러스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실시 ▲초대형 A380 항공기 투입 등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훈련,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춘 단계적 국제선 운항 확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담 조직을 통한 ESG 경영 활동 강화 등으로 고객 만족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올해 항공 부문의 고객 만족도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항공편을 탑승한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4월 11일부터 8월 16일까지 약 4개월간 가구 방문 면접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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