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에피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관왕
SK디앤디 '에피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관왕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8.2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공간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은 '에피소드 수유 838' (사진=SK디엔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디앤디는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와 '에피소드 앱' 등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SK디앤디가 수상한 부문은 공간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디자인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앱이다.

먼저 공간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에피소드 수유 838은 디자인 파트너사인 콜렉티브비와 함께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제공을 목표로 공간을 설계했다.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해 디자인한 소파, 원단을 재활용한 특수 판넬을 사용한 수납장과 벤치 등 가구와 소품의 80%를 재활용 재료로 활용, 탄소 배출량을 줄였다. 마감재는 2차 가공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산업폐기물을 줄였다.

이와 함께 쓰는 주방, 거실, 라운지 등 공유 공간을 조성하고 가전, 가구를 구매하지 않고 빌려 쓰는 홈퍼니싱 구독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자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하면서도 지속가능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앱 부문에서 본상을 받은 에피소드 앱은 앱 개발사 더그랩과 함께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간 예약, 룸 클리닝 서비스, IoT 서비스, 각종 주거 민원 해결, 보안 관리·커뮤니티 프로그램 참여 등 각종 주거 편의가 특징이다. 회사 측은 주거와 앱을 연결해 더 편리한 일상을 만드는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는 "에피소드는 좋은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더 나은 주거, 지속가능한 주거를 위한 공간과 서비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피소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요소에서 새로운 주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