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울, 기업문화 태스크포스팀 운영…임직원 자발적 참여
에어서울, 기업문화 태스크포스팀 운영…임직원 자발적 참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3.0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어서울
사진=에어서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에어서울은 기업문화 테스크포스팀(TFT)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장기 휴직 등으로 저하된 임직원 사기와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서다.

에어서울 기업문화 TFT는 다양한 부서의 실무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운영하며 에어서울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은 자유롭고 활기 있는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먼저 기업문화 TFT는 사내 소식지 ‘에서에서’를 정기적으로 발행한다. ‘에서에서’는 직원간 친밀감을 강화하기 위해 회사 내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사내 웹 매거진이다. 운항, 캐빈, 정비, 공항 등 다양한 부문의 업무를 소개하고 임직원의 사생활 인터뷰 등의 기획 코너로 구성된다.

대표이사가 직접 출연하는 온라인 경영 설명회도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회사의 전반 상황을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임직원간 의사소통을 활성화해 조직의 건강한 화합을 도모하려는 목적이다 사무실 분위기 전환과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도 추진한다. 에어서울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실내에서 도시락 등으로 1인 점심식사가 가능하도록 직원 휴게 공간을 정비했다. 향후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쾌적한 근무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장기 휴직 등으로 직원들 사기가 저하된 부분도 있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TFT를 구성했다.”며 “건강한 소통으로 조직의 화합을 다져, 다가올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