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 스포츠게임 개발사에 65억 투자
크래프톤, 인도 스포츠게임 개발사에 65억 투자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2.03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틸러스 모바일 CI (사진=크래프톤)
노틸러스 모바일 CI (사진=크래프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크래프톤은 인도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Nautilus Mobile)에 540만달러(약 65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노틸러스 모바일은 지난 2013년 설립된 크리켓 게임 프랜차이즈를 개발하고 퍼블리싱 하는 인도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다. 대표 게임 ‘리얼 크리켓(Real Cricket™)’은 전 세계적으로 누적 1억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1000만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확보하는 등 전세계 크리켓 게임 장르를 선도하고 있다. 2020년에는 인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술 회사 '제트신서시스'(JetSynthesys)가 노틸러스 모바일을 인수하면서 크리켓 이스포츠 사업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인도 기반의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투자다. 크래프톤은 인도 디지털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이번 노틸러스 모바일 투자로 게임 시장을 대상으로 한 직접 투자까지 본격적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노틸러스 모바일은 크리켓 게임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그 기반으로 참여도 높은 커뮤니티까지 확보한 입증된 게임사”라며 “양사는 인도 이용자들을 위해 차별화된 스포츠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