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건설협회, 소방 취약계층 소화기 지원사업 진행
대한주택건설협회, 소방 취약계층 소화기 지원사업 진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1.1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재홍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장(왼쪽)이 오세희소상공인연합회 
회장에게 ‘소화기 기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대한주택건설협회)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는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 등 전국 14개 지역에서 ‘2022년 소방 취약계층 소화기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회 중앙회는 18일 오전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소화기 전달식 행사를 갖고 1000만원 상당의 소화기를 전달했다. 소상공인연합회에서는 이날 기증 받은 소화기를 전국의 회원 단체 소상공인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협회는 중앙회와 전국의 13개 시도회가 공동으로 참여한 가운데 총 6280만원 상당의 소화기 4187대를 지원했다. 이는 지난해 지원 금액(5632만원)보다 648만원 늘어난 규모다.

박재홍 대한주택건설협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사상 초유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화재 위험에 취약한 영세 소상공인들이 많은 만큼, 화재 안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후원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전국의 회원사와 함께 지난 1994년부터 매년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생활 형편이 어려운 국 유공자의 주거 환경을 개선해 주기 위해 ‘국가유공자 주거여건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다. 또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사회복지시설 물품후원·봉사활동’, ‘독립유공자 후손돕기 장학금 지원’ 등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