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청년 인재 위한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 MOU
KT&G, 청년 인재 위한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 MOU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2.01.1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
(사진=KT&G)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 기념사진. (사진=KT&G)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G가 지난 14일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광역시,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와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는 부산지역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2030년까지 매년 문화예술, 전문가, 이슈리더 분야에 응모한 지원자 가운데 총 3명을 뽑아 3년간 역량개발을 지원한다.

협약식에는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과 김윤일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G는 ‘상상마당 부산’을 통해 사업홍보 및 청년 인재 발굴, 컨설팅, 선정자 역량 개발 등을 지원하게 됐다. 특히 각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부산지역의 잠재력 있는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리더 및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KT&G 관계자는 “KT&G는 상상마당 부산을 개관하며 부산지역 청년 인재들의 성장을 지원해왔다”며 “이번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를 계기로 상상마당 부산이 지역 청년 인재들의 등용문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는 청년 창업가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사회혁신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인 ‘상상스타트업캠프’를 2017년부터 운영해왔다. 올해로 6기가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97개 창업팀 배출, 고용창출 745명, 누적 매출 약 200억원을 달성했다.

또한 국내 소셜벤처의 메카인 서울 성수동에 청년창업 전용공간인 ‘KT&G 상상플래닛’을 2020년 오픈하고 창업 실무 비즈니스 코칭과 멘토링 서비스 등 다양한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 KT&G 상상마당을 통해 인디밴드와 신진 예술가를 지원하고 상상유니브에서는 대학생들의 마케팅 역량 향상을 돕는 등 다양한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