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EPC 3사, 건설기술 공모전서 36개 기술 선정
삼성 EPC 3사, 건설기술 공모전서 36개 기술 선정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2.2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삼성물산
자료=삼성물산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삼성물산과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등 EPC(설계∙조달∙시공) 3사는 공동으로 개최한 '2021 스마트 & 그린 투모로우 콘테크 공모전'에서 총 36건의 우수 기술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자동화·디지털화 등 EPC 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 기술을 모집하는 것으로 국내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대학교·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건축·토목과 플랜트, 조선 등 공모 분야에 국내 산∙학∙연 144곳에서 총 163건의 과제가 출품됐다. 삼성 EPC 3사가 처음 공동으로 투자하고 개발하는 등 지원 규모가 커진 만큼 각 사별로 진행한 작년 기술 공모전과 비교해 38% 이상 참여가 늘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친환경 수소선박을 위한 액화수소 저장용기 단열시스템과 공장제작형 외단열 패널 활용과 같은 시공 기술을 비롯해 현장을 가상화해 시뮬레이션해보는 안전관리 기술,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화재 진압, 층간 소음을 줄이기 위한 건식난방바닥 모듈화 기술 등 안전, 로보틱스, 층간 소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술이 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기업과 연구기관에는 협의를 통해 연구비·연구개발 협력이 지원된다. 3사는 특히 바로 도입이 가능한 기술은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해 기술을 검증하고 기술 사업화 또한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전 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선정 규모면에서 과거 진행해왔던 기술 공모전과 비교해 역대 최고 수준으로 보다 많은 기업과 연구기관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EPC 융복합 기술 발전의 장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산∙학∙연과 동반성장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