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서울대, 탄소중립 연구 협력 맞손
기아-서울대, 탄소중립 연구 협력 맞손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12.1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아
사진=기아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기아가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탄소중립 연구에 앞장선다.

기아는 서울대와 ‘온실가스 모니터링 분야 연구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온실가스 모니터링은 국가 탄소중립 현황 분석을 위한 핵심 연구 중 하나로 모니터링을 통해 얻은 데이터가 탄소중립 정책 실효성·이행평가에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기아는 이번 협력을 통해 온실가스 관측 차량으로 사용될 첫 전용 전기차 'EV6' 1대와 온실가스 도시 대기 측정소에 설치될 관측기 1기를 서울대에 지원한다.

기아는 EV6는 주행 시 탄소 배출이 없어 온실가스 관측 차량으로 사용할 경우 대기 중 실질적인 온실가스만 측정해 연구의 정확성과 효율성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서울대는 지원 받은 연구 인프라를 통해 보다 정밀하고 입체적으로 온실가스 배출 현황 및 배출원을 분석할 예정이다. 나아가 기아와 탄소중립 분야 학술 교류, 세미나 공동 개최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탄소중립은 민·관·학이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협력할 때 달성할 수 있는 인류 공동의 가치”라며 “기아는 기업 밸류체인에서 발생하는 탄소 저감에 힘쓸 뿐 아니라 관련한 국가·학계 주요 연구를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탄소중립 달성에 진정성 있게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