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CNS 연구센터‘ 신축 기공식 개최
유한양행, ‘CNS 연구센터‘ 신축 기공식 개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2.10 10:4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수준의 CNS 연구역량 및 인프라 구축해 글로벌 선도그룹으로 도약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지난 9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성균관대학교와 아임뉴런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CNS연구센터 및 FabLab동‘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유한양행)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유한양행은 지난 9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성균관대학교와 아임뉴런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CNS연구센터 및 FabLab동‘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이들은 지난해 9월 산학융합 뇌질환 R&BD 생태계 구축사업을 위한 3자 협력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CNS연구센터 및 FabLab동 신축을 추진해왔다. 

CNS연구센터 및 FabLab동에는 뇌과학 등 미래유망분야 선도를 위해 최첨단 연구시설 및 실험동물센터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유한양행 바이오신약 연구소 및 아임뉴런 연구소가 이전할 예정이며, 성균관대는 신규학과를 신설해 글로벌 창의리더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CNS연구센터와 FabLab동은 연결된 구조로 지어진다. 총 대지면적 3350평, 연면적 15220평의 규모이며 2024년 6월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들은 세계적 수준의 CNS 연구역량 및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산학융합 생태계를 조성해 글로벌 선도그룹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조욱제 유한양행 사장은 “CNS연구센터는 미래지향적인 산학융합 뇌질환 R&BD 생태계 조성과 차별화된 산학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CNS연구센터를 통해 성균관대, 유한양행 및 아임뉴런간 혁신적인 신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2-10 22:43:00
볼때는, 정 2품으로, 장관급에 해당됩니다. 물론 군주정과 민주공화정은 다르기 때문에 특별한 의미부여없이 의전순서를 행정부.자치단체 중심으로 할수는 있습니다. 그런데 헌법 전문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국민의 구절로 볼때, 국사 성균관(성균관대가 성균관 자격)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은 존중받아야 합니다. 서울시장이나 성균관대 총장은 장관급 자격입니다.

윤진한 2021-12-10 22:42:26
필자는 국사와 세계사, 헌법.국제법 중심이라, 대중언론이나 입시지의견은 반영치 않습니다.국사,세계사 기준이 옳음. 법이나 교과서자격이 없으면, 입시점수!. 왜구잔재대학은 주권.자격.학벌이 없음.Royal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세계사의 교황반영,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주권.자격.학벌없는 왜구잔재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의 입시점수는 참고사항.
​http://blog.daum.net/macmaca/3252

해방후, 미군정때 성균관을 복구하는 법령에 따라, 성균관대는 교육을 담당하고, 성균관은 제사를 분담하도록 역할이 분리되었습니다.

그런데 성균관대 총장이나, 성균관장은 성균관 대제학이 겸임하던 관례로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