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대한민국광고대상‘서 퍼포먼스 마케팅 대상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대한민국광고대상‘서 퍼포먼스 마케팅 대상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2.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선보인 ‘샴푸엔 없지 라보에 있지’ 캠페인 좋은 평가 받아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아모레퍼시픽)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는 약 2500여 작품이 출품됐으며, 80여 명의 현업 광고 전문가가 창의성과 완성도, 메시지의 관련성과 전달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발했다.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캠페인을 골라 시상한다.

라보에이치는 올해 소비자의 인기를 끈 ‘샴푸엔 없지 라보에 있지’ 캠페인이 좋은 평을 받았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경쟁이 치열한 탈모 샴푸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매출을 올리고자 차별화한 메시지를 담았다. 탈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가 흥미로워할 소재로 광고를 제작, 주로 접하는 채널별로 각기 다른 전략을 구사했다. 이러한 결과 캠페인 메인 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합쳐 3100만 회 넘게 조회됐고 캠페인 집행 전 대비 브랜드 검색량 및 매출도 2배 이상 늘었다.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관계자는 “많은 젊은 고객이 탈모로 고민하는 만큼 이를 해결하는 제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공감대를 끌어내는 친숙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