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웹케시와 손잡고 ‘클라우드 경리나라’ 출시
KT, 웹케시와 손잡고 ‘클라우드 경리나라’ 출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0.0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경리업무 자동화 서비스
(사진=KT)
KT가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와 협업해 클라우드 기반 경리업무 관리서비스인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사진=KT)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KT가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와 협업해 클라우드 기반 경리업무 관리서비스인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는 반복된 경리업무를 자동화시킨 경리업무 전문 솔루션 ’경리나라’를 KT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현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월 단위 구독형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SaaS로 전환된 솔루션의 이점이다.

주요 제공 기능은 ▲증빙·영수증 관리 ▲인터넷뱅킹 통합 계좌 관리 ▲급여·명세서 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송금 ▲AI 기반 시재·영업보고서 작성 등이 있다.

18개 카드사, 22개 은행, 15개 금융 플랫폼, 국세·지방세 납입 정보, 제로페이 증빙 등을 솔루션에 연동해 각 금융기관별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 없이 원클릭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사 제휴를 통해 카드 사용내역을 솔루션에 연동해 지출 확인·정산·관리 경리업무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상품 출시를 맞아 올해 연말까지 솔루션을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3개월 무료 이용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는 KT 클라우드의 비즈스토어 웹사이트에서 가입가능하다.

KT는 클라우드 경리나라를 가입한 모든 고객의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400여 명의 세무사들과 함께 서비스 이용을 위한 방문 컨설팅도 운영한다.

KT 측은 “웹케시의 우수한 기술력과 KT의 클라우드 기술 및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금융 DX 시너지를 창출했다“며 “KT 클라우드는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와의 협력 사례를 지속 발굴하고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