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 하루 평균 300병 이상 판매된 인기 브랜드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하이트진로가 여름에 잘 어울리는 화이트 와인 ‘발비 소프라니 가비’, ‘발비 소프라니 로에르 아르네이스’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대표 와인 가비는 토착 품종인 코르테제 100%로 만들어졌다. 레몬, 복숭아, 꽃 향의 싱그러움과 균형 잡힌 산도가 조화를 이뤄 해산물이나 샐러드 등과 가볍게 즐기기 좋다. 로에르 아르네이스는 토착 품종 아르네이스 100%로 만들어져 꽃밭을 지나가는 것과 같이 향긋한 꽃 내음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배 ,살구 등 신선한 과일 풍미와 부드러운 질감을 갖고 있다.
발비 소프라니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탈리아 북서부 피에몬테 지역에서 제조한 와인으로, 카페타 와이너리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카페타 와이너리는 1953년 설립된 후 혁신적인 생산 기술로 피에몬테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한 와이너리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 측은 “발비 소프라니는 국내에 처음 소개된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하루 평균 300병 이상 판매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얻어온 와인 브랜드”라며 “이 외에도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들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발비 소프라니 2종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목동점·천호점·판교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전국 와인샵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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