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글로벌 태양광 검증서 6년 연속 '톱 퍼포머'
한화큐셀, 글로벌 태양광 검증서 6년 연속 '톱 퍼포머'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5.2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큐셀
사진=한화큐셀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솔루션의 그린에너지 사업부문인 한화큐셀은 글로벌 태양광 전문 검증기관인 PVEL이 실시하는 ‘2021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6년 연속 ‘톱 퍼포머(Top Performer)’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평가는 태양광 산업 내 전문적이고 영향력 있는 지표 중 하나다. PVEL 주도로 또 다른 검증기관인 DNV GL이 함께 수행해왔다. 올해는 PVEL이 단독 수행했다.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는 혹독한 외부 환경에서 모듈이 장기적으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 것으로 온도 사이클(TC) , 온습도(DH) , 잠재 출력 저하 (PID)  등의 항목에서 성능이 2% 이하로 감소하는 제품에 톱 퍼포머가 부여된다.

올해 평가에서는 한화큐셀 큐피크 듀오(Q.PEAK DUO) 시리즈의 주요 제품들이 검사 기준을 통과했다.

한화큐셀에 따르면 큐피크 듀오 시리즈는 한화큐셀의 ‘퀀텀 듀오(Q.ANTUM DUO)’ 기술이 적용돼 태양광 제품의 효율과 출력을 향상시키고 장기적으로 출력을 저하시키는 각종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한화큐셀은 큐피크 듀오 시리즈를 포함한 한화큐셀의 전 제품들은 업계 최고 수준의 엄격한 품질 기준을 적용해 생산한다고 설명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한화큐셀은 높은 품질 기준과 제품 우수성으로 주요 에너지 시장인 미국, 독일 등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며 “엄격한 품질 기준과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고객 만족도 향상과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